Windows 7(윈도우 7) 또는 Windows Server 2008 R2(윈도우 서버 2008 R2) 서비스 팩 1(SP1)을 설치할 때 "설치를 완료하지 못했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 문제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을 수행한 후 다시 서비스 팩을 설치해 보십시오.
시스템 업데이트 준비 도구를 사용하면 Windows(윈도우) 업데이트와 서비스 팩이 설치되지 않는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도구를 다운로드하고 실행하려면 아래 표를 참조하여 현재 컴퓨터에서 실행 중인 Windows(윈도우) 버전에 해당하는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시스템 업데이트 준비 도구를 다운로드하여 실행하려면
아래 표를 참조하여 현재 컴퓨터에서 실행 중인 Windows(윈도우) 버전에 해당하는 링크를 클릭합니다.
실행 중인
Windows(윈도우) 버전을 확인하고 해당 버전이 32비트(x86), 64비트(x64) 또는 Itanium 기반 시스템인지 알아보려면
시작 단추
를 클릭한 다음
컴퓨터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Windows 버전 | Microsoft 다운로드 센터 링크 |
Windows 7 32비트(x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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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7 64비트(x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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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Server 2008 R2 64비트(x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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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Server 2008 R2 Itanium 기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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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다운로드 센터 웹 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유효성 검사를 수행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계속을 클릭하고 화면의 지침을 따릅니다. 그런 다음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다음 작업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Windows Update 독립 실행형 설치 관리자 대화 상자에서 예 또는 확인을 클릭합니다.
설치 완료 대화 상자에서 닫기를 클릭합니다.
서비스 팩 설치를 다시 시도합니다.
참고
도구를 설치하는 데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진행률 표시줄이 중지된 것처럼 보이더라도 설치를 취소하지 마십시오.
컴퓨터에서 운영 체제 업데이트를 찾고 설치하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 WindowsUpdate 문제 해결사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Windows Update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려면
시작 단추
를 클릭하고
제어판을 클릭하여
Windows Update 문제 해결사를 엽니다. 검색 상자에
문제 해결사를 입력한 다음
문제 해결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및 보안에서
Windows Update로 문제 해결을 클릭합니다.
경고
바이러스 백신이나 스파이웨어 방지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면 보안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최대한 빨리 다시 켜는 것이 좋습니다.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는 동안 인터넷이나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으면 컴퓨터가 공격에 취약한 상태가 됩니다.
바이러스 백신 또는 스파이웨어 방지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모든 프로그램을 닫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후 시작 프로세스 중에 실행될 수 있는 모든 바이러스 백신과 스파이웨어 방지 프로그램을 끕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대개 작업 표시줄의 맨 오른쪽에 있는 알림 영역에서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 영역에서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려면 프로그램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닫기, 사용 안 함,종료 또는 이와 유사한 옵션을 클릭합니다. 이 옵션들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프로그램을 열고 프로그램 내에서 옵션 사용을 해제해야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백신이나 스파이웨어 방지 프로그램을 닫고 즉시 다시 서비스 팩을 설치해 보십시오.
서비스 팩을 설치한 후에는 바이러스 백신 및 스파이웨어 방지 프로그램을 모두 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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