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7월 1일 일요일

[활용팁] USB로 윈도우를 더욱 빠르게!!! 레디부스트(ReadyBoost) 기능





윈도우 레디부스트 기능으로 USB를 활용하여 윈도우를 더욱 빠르게 이용해 보세요!


USB로 윈도우를 더욱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구요?


오늘은 윈도우 비스타 (Windows Vista)부터 지원되는 “윈도우 레디부스트 (Windows ReadyBoost)”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DD 디스크보다 처리속도가 빠른 USB를 ※캐시메모리로 활용하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은 PC에 USB 저장 장치를 장착하여 USB 메모리를 컴퓨터 메인 메모리의 확장 개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캐시 메모리란? CPU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데이터나 명령어를 빠르게 전송할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된 메모리입니다.

기본적으로 1개의 USB를 지원하는 윈도우 비스타의 레디부스트 와는 달리 새로운 윈도우 7의 레디부스트 기능에서는 여러 개의 USB를 지원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즉 USB가 10개가 있으시다면 10개 모두 레디부스트 메모리 확장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디부스트(ReadyBoost) 기능 활용하기


레디부스트(ReadyBoost) 기능 활용하기

레디부스트 기능 활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사진은 USB 메모리를 컴퓨터에 장착했을 때 나오는 자동 실행 화면입니다. 일반 옵션 부분 하단에 보시면 “시스템 속도를 높입니다” 라고 나오면서 Windows ReadyBoost 기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레디부스트(ReadyBoost) 기능 활용하기
위 사진은 레디 부스트 기능을 누르게 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는 USB메모리 전체를 레디부스트용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장치를 ReadyBoost 전용으로 사용”을 선택하면 USB 메모리의 모든 용량을 확장메모리로 활용합니다.
레디부스트(ReadyBoost) 기능 활용하기

“이 장치를 ReadyBoost 전용으로 사용” 아래의 “이 장치 사용” 항목을 선택하면 USB 메모리의 전체 용량 중 일부분만 선택하여 확장메모리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시 화면에서는 USB 메모리 4GB 중 2GB 를 확장메모리로 설정 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설정하시면 USB 를 확장 메모리로 사용 가능하며 컴퓨터 성능의 향상을 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