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3일 토요일

Windows 7 라이브러리 사용법


이 문서에는 Windows 7의 라이브러리 시스템의 정의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Window 7 PC에서 [시작][사진]을 클릭하면 사진 라이브러리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사진 라이브러리가 뭔가요? 폴더 같기도 하고.
 
 폴더는 아니고 라이브러리에서는 여러 개의 폴더를 확인하고 작업할 수 있어요.

아래 이미지에서는 사진 라이브러리에 “내사진”과 “사진샘플” 폴더가 표시되었네요.
폴더에 있는 내용을 모두 동시에 볼 수 있나요? 
 [정렬 순서][일]을 차례대로 클릭하면 모든 폴더의 내용을 표시해줘요.
아, 정말 그러네요. 모든 사진이 찍은 날짜별로 다 표시되네요.
 
 지금은 사진이 축소판 형태로 표시되지만 파일 이름별로 표시되게도 할 수 있어요.

사진 라이브러리 화면의 빈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보기][간단히]를 차례대로 클릭하면 돼요.
정말 목록에 있는 파일 이름이 모두 다 표시되네요!
 
 라이브러리에 다른 폴더도 추가할 수 있어요. 추가하려는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세요. 표시되는 메뉴에서 [라이브러리에 포함]을 클릭한 다음 원하는 라이브러리를 클릭하세요(여기에서는 예로 사진을 사용함).
사진 라이브러리 뿐만 아니라 문서, 비디오, 음악 라이브러리도 있어요. 
 라이브러리의 표시 형식은 데이터 유형에 따라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 음악 라이브러리에는 제목, 음악가, 앨범과 같은 정보에 따라 표시돼요.
정말 유용한 기능인 것 같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