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4일 일요일

Windows 7에서 Aero가 작동하지 않아요


이 문서에서는 Windows 7에서 Aero를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또한 Aero 기능이 제공되는 Windows 7 버전과 시스템 요구 사항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Windows 7에서 창 테두리 부분을 투명하게 표시해 주는 기능이 있다고 들었는데요.
내 컴퓨터에서는 작동하지 않는 것 같아요.
 
 그건 Windows Aero라는 기능이에요.

우선 Windows Aero는 다음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
  • Windows 7 Enterprise
  • Windows 7 Home Premium
  • Windows 7 Professional
  • Windows 7 Ultimate

또한 다음 시스템 요구 사항에 맞는 컴퓨터에서 작동하고요.
  • CPU: 1 GHz 32bit (x86) 또는 64bit (x64)
  • RAM: 1GB
  • 그래픽 카드: 128MB
일부 버전에서만 이 기능이 지원되네요.

내 컴퓨터는 Windows 7 Home Premium 버전이니까 시스템 요구 사항이 맞지 않은 것 같네요.
 
 여러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경우 가끔 Aero 기능이 일시적으로 작동하지 않기도 해요.
실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많지는 않아요. 
 그럼 Windows 7의 문제 해결 기능을 사용해서 한 번 확인해 봐요.

먼저 [시작]을 클릭한 다음[제어판]을 클릭하세요.
제어판 화면이 표시돼요. 여기에서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하면 되나요?
 
 네. 그런 다음 표시된 화면에서 [일반적인 텀퓨터 문제 해결][Aero 데스크톱 효과 표시]를 차례대로 클릭하세요.


컴퓨터 문제 해결 및 예방 화면에서 [다음]을 클릭하세요.
아, 이제 투명하게 표시되네요.
 
 발견된 문제 아래에서 원인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여기에서는 Aero 기능 설정이 안돼서 그랬네요.
좋네요. 문제 원인을 알려주고, 자동으로 해결도 해주니까. 
 네, 확인한 다음 [닫기]를 클릭하면 돼요.
좋은 정보네요. 알려줘서 고마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