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월 20일 금요일

Windows 7에서 자동 로그인 설정하기

Windows 7에서 로그인 사용자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 로그인 화면에서 암호를 입력해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암호가 설정된 경우에도 PC 부팅과 함께 자동으로 로그인할 수 있는 자동 로그인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자동 로그인을 설정하면 암호 없이 모든 컴퓨터 자원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개 또는 공유 컴퓨터에는 자동 로그인을 설정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 [시작] 을 클릭하고 검색 상자에 netplwiz를 입력합니다.
  2. [netplwiz]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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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자 계정 컨트롤 메시지가 나타나면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거나 [계속]을 클릭합니다.

  3. 이 컴퓨터 사용자에서 자동 로그인 설정을 사용할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4.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의 확인란을 선택 해제한 후 [적용]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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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자동 로그온 화면에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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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사용자 계정 화면에서 [확인]를 클릭한 후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자동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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